디자이너는 단순한 데코레이터가 아니라 중요한 디자인 기술인 언어와 마이크로카피에 대한 이해력을 가져야 합니다.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디자인 기술입니다.
다음 2가지의 이미지를 보세요.
이 두 가지 온 보딩 비주얼의 명백한 차이점은 옵션 A에는 단어가 없고 절대적으로 쓸모가 없다는 것입니다. 방향도, 지침도, 행동 촉구도 없습니다. 이 점은 너무나 명백해서 (화면에서 소리 지르고 있음) 부정 할 수 없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저는 디자이너들이 단어와 언어에 사각지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 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순간까지 높은 높이에서 아름답게 렌더링 된 디자인으로 텍스트를 돌리기 위해 남겨두었습니다. 디자이너들의 악의가 아니라 직업에 대한 요구와 기대를 통해서 입니다. 저는 이 일을 직접 저지른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죄인이며, 저는 공개적으로 제 자신을 채찍질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만들거나 깨기
마이크로카피는 버튼 텍스트, 섹션 캡션, 페이지 제목, 양식 레이블 및 오류 메시지와 같은 웹 사이트 및 앱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텍스트입니다. 작은 단어는 시각적으로나 심리적으로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우리의 시각적 마음 속에 있는 단어와 이미지의 분리는 디자이너들이 쉽게 빠져들 수 있는 함정입니다.
저는 마이크로카피와 텍스트 콘텐츠를 사용자 경험을 만들거나 깨는 또 다른 디자인 요소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좋은 마이크로카피는 사용자가 디지털 경험을 통해 자신의 길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압축 된 방식으로 의미를 최대화하며, 공간적 여유가 더해져 모든 단어가 고려되어야 합니다.
단순한 데코레이터가 아니라 문해력 갖춘 디자이너가 되세요
글을 읽고 쓰는 디자이너가 된다는 것은 마이크로카피를 디자인 과정에서 필수적인 교려사항으로 생각하고, 개념을 바꾸고 솔루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로 생각하면서 텍스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학과 말은 서로 통합니다.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길러야 할 기본 기술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왜 하지 않습니까? 글쎄,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마이크로카피를 작성하는 것은 힘든 일일 수 있습니다. 예산이 허락한다면 우리 팀에 UX 작가를 데려 올 수 있습니다. 이상적이지만 실제로는 많은 회사에서 이를 감당할 수 없는 사치로 보고있습니다.
전담 UX 작가가 없는 상황에서 우리는 더 둥근 디자이너가 되어 더 나은 마이크로카피를 제작해야 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인 Lucine Robert는 얼마 전에 '디자이너는 단순히 데코레이터이자 미학자들 (문자 형태를 마크 팔레트로 사용하는 패턴 제작자들) 뿐만 아니라 정보 수집하고 책임지는 사람들이다' 라고 썼습니다.
마이크로 카피의 예
저는 여러분이 가끔 보는 이 고전적이고 매우 놀랄 정도로 끔찍한 오류 메시지들를 거의 좋아합니다. 하지만 나쁜 것에 집중하지 맙시다. 올바르게 작성되면 즉시 잘 쓰여지고 명확하고 간결한 마이크로카피로 옮겨집니다.